2012년 1월 11일 수요일

해외에서 리그오브레전드(LOL) 한국서버의 라이엇포인트(RP)를 결제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SendHow Support Team 입니다.

 

드디어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가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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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 지금 LOL 의 열기가 말그대로 '장난'이 아닙니다. 실시간 검색어에 항상 상위에 랭크되어 있을 정도지요.

 

물론 오픈베타를 시작한지 조금 되긴 했지만, 그동안 한국내 유저들의 경우 LOL 의 RP 를 구입하기 위해서 비싼 비용을 들여 해외게임 카드를 구매하기도 하고, 안정적이지 못한 핑 등으로 온갖 설움을 받고 있었지요.

 

하지만 이제는 !!! 더이상 불편함 없이 !! 설움 없이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할 수 있는 때가 된것입니다.

 

Nocry

울지마라 !! LOL 은 이제부터 한국서버에서 하면 된다 !!

 

LOL 에는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습니다.

 

라이엇게임즈의 LOL 은 블리자드 사의 워크래프트 3 유즈맵을 만들던 유명 유저그룹이 '우리가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만들어낸 진정한 대작중의 대작입니다.

 

과거 라이엇게임즈의 한명이 블리자드 임원에게 '워크래프트3 유즈맵을 만들었던 제작진이며, 엄청난 신작을 만들겠다 !' 라는 메일을 보냈다고 합니다.

 

물론 블리자드 임원이 메일을 주의깊게 읽고 감탄을 하여 함께 만들었다면 좋았겠지만 그런 드라마 같은 일은 벌어지지 않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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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드라마 같은 일이 벌어지지는 않지요.

 

현재까지 블리자드의 일부 직원들은 '블리자드가 21세기에 한 최악의 실수'라고 이야기 말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소규모 그룹이 만든것이라고는 믿겨지기 힘들정도로 엄청난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는 것에 볼때마다 감탄을 하게 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 대해서 약간 살펴보지요.

`

LOL 은 AOS 라는 장르로 기존 장르와는 약간 생소한 장르이지요.

 

AOS 장르란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3'같은 전략시뮬레이션이 변형된 장르로서, 각 플레이어는 메인캐릭터를 선택하여, 맵상에 있는 몬스터 사냥과 아이템 획득을 하거나 아이템을 구입하여 캐릭터를 성장시켜 상대 플레이어를 제압하고 건물을 파괴하는 것이 주 목적인 게임으로 '스타크래프트'의 맵 에디터를 이용한 'Aeon of Strife'가 시초이기 때문에 AOS 라고 불린다.

 

국내 게임사들의 경우도, AOS 라는 장르를 여러 형태로 서비스 하기도 하였습니다.

 

최근 많이들 하시는 사이퍼즈의 경우 국내의 대표적인 AOS 장르의 게임이며, ;카오스 온라인'이나 '아발론 온라인'도 과거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표적인 AOS 게임입니다.

 

(사실 사이퍼즈의 경우는 RTS 적 요소가 적어 액션게임이라는 평도 많습니다. ^^;;;;)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경우도 시초는 워크래프트 3 의 유즈맵인 'DoTa' 때문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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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LOL 의 시작이된 DoTa 에 나오는 영웅들 입니다.

 

자 그럼 LOL 의 시작도 알와봤으니 게임을 좀 둘러보도록 하지요.

 

익숙하면서도 배우기 쉬운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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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L 게임 화면 - 왠지 이게임 익숙해….

 

LOL 을 시작하면 워크래프트3 나 스타크래프트 를 해보신 경우 익숙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우클릭만으로 간단하게 즐길 수 있지만 은근히 컨트롤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밀려오는 미니엄들, 상대편의 챔피언들을 아군과 협력하여 제압하고 진행중에 ?빠른 레벨업과 스킬보강, 아이템들을 빨리 구입하여 좀 더 수월하게 게임을 운영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챔피언이 사망했을 시 부활하는데까지의 시간이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기도 때문에 '사망'하지 않는 것도 상당히 중요한 것 같네요.

 

깔끔하고 참신한 로비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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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게임을 하면서 가장 많이 보실 화면입니다.

 

보통 게임을 하면서 로비화면에 오래 있어본적이 없어 관심이 잘 안가겠지만, LOL 의 경우에는 조금 이야기가 다릅니다.

 

게임과 별도의 로비전용 클라이언트가 화면에 표시되며, 여기서 전적관리, 개인장비와 챔피언관리, 팀원관리, 공지사항, 상점 및 RP 충전까지 가능하며 심지어 현금으로 구매한 내역까지 관리를 하게 됩니다.

 

게임과는 다른 인터페이스를 가져가며, 게임 관리 보고서를 보는 듯한 느낌을 보게되며, 여기서 많은 특성과 스킬, 주문 등을 조합해보며 앞으로의 전략을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저널 오브 저스티스'라는 가상 신문도 제공되어 읽을 거리도 제공하게 되어 게임의 몰입도와 감정이입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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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재미 있습니다 !!

 

LOL 은 매 게임마다 챔피언의 레벨이 1로 시작을 하게 됩니다. 물론 챔피언이 소지하고 있는 아이템도 아무것도 없지요.

 

게임 중에 얻은 경험치와 아이템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나가게 되는데 이렇게만 운영되면 매 게임 지루한 전투의 연속이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LOL 은 특성과 룬시스템, 주문시스템을 가지고 모든사용자가 개성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특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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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 많이 본듯하지만 하나씩 살펴보면 많이 다른 특성시스템

 

특성시스템은 크게 공격/방어/보조 에 관한 특성트리를 타게 됩니다.

 

이러한 특성이 어떠한 챔피언에게 굉장히 효과적으로 적용되겠지만, 어떠한 챔피언에게는 전혀 무용지물이 될 수 있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는 고정적으로 운영하는 챔피언을 염두에 두고 특성 트리를 채워넣어야 합니다.

 

물론 고레벨이 될수록 사용할 수 있는 챔피언 수는 어쩔수 없이 줄어들겠네요.

 

하지만 이런 점을 방지하기 위해 하나이상의 페이지로 특성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떤 페이지는 공격성 트리로 구성하고, 어떤 페이지는 방어성 트리로 운영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실제로 LOL 인벤이나 관련 포럼에 가보면 챔피언 별로 유리한 특성분석을 한 글들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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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잡해 보이지만 살펴보면 레벨을 올리는 목적이 되는 룬 시스템 !!!

 

룬시스템은 LOL 의 가장 특이한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어찌보면 복잡해 보이지만, 각 룬은 총 4가지의 색을 가지고 있고 각 색은 표식/인장/문양/정수 등 다양한 효과를 챔피언에게 주게 됩니다.

 

초기에 구입할 수 있는 룬은 약간(?)의 효과만 주게 되어 있지만 고렙이 될수록 룬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매우 효과적인 공격과 방어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레벨이 올라갈 수 록 이용할 수 있는 슬롯이 하나씩 늘어가게 되므로 고렙만이 가질 수 있는 위엄을 달성하게 됩니다.

 

상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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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L 의 핵심 !! 상점 시스템 !!

 

LOL 의 핵심(?)인 상점 시스템은 현질과 노가다 보상을 적절하게 운용할 수 있는 상점시스템으로 결제를 통해 구입한 RP(라이엇포인트)와 영향력 포인트를 이용하여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엄청난 노력을 통해 구해진 영향력 포인트를 사용할지, 아니면 빠른 현질테크를 타고 좀더 편안하게 게임을 할지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의 선택이지만 간혹 특별한 아이템은 RP  만을 이용해서 결제할 수 있기때문에 가끔은 현질이 필요할지도 모르겠네요.

 

RP는 현재 4,900 원에 650 RP 이며, 약 1포인트당 7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한번에 많이 지를수록 더 저렴합니다.)

 

RP 와 영향역 포인트로 구매 할 수 있는 것은 챔피언, 스킬, 룬 등이 있으며,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경험치 부스트 아이템(기간한정)이나, 세트 상품 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룬페이지를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추가 룬페이지 등도 판매하기때문에 어떻게 보면 Must Have 아이템이 될 수도 있겠네요. ^^;;

 

(참조로 이용하신 구매내역은 제일 하단에 구매내역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LOL 의 경우 해외에서도 무리없이 한국서버에 접속하여 게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지난 12월 30일 까지는 북미서버에서 한국서버로 캐릭터 이전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다고 하네요.

 

(제가 직접 접속해본 결과 서버이전 페이지는 살아있지만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는 않습니다.)

 

 

자 그럼 해외에서 국내판 리그오브레전드를 하시는 분들은 많이 있으시리라 믿고 지금부터 가장 중요한 RP 결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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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많은이들이 기다렸던 리그오브레전드가 국내에 정식으로 상륙을 한 기쁨도 잠시….

 

해외에서 꾸준히 즐겨오시던 유저분들께서는 정작 한국에 있는 친구들과 하고 싶어도 RP 충전이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흡사 예전에 북미서버에 하시던 국내 분들이 일부 중개업자를 통해 적지않은 비용으로 결제를 해야 하는 상황과 비슷한 상황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LOL 의 경우 해외에서 발급한 카드도 받지 않고 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등 해외에서 그나마 사용하실 수 있었던 결제수단도 없는 상황이라 불편하신 점이 너무나 많지요.

 

하지만 SendHow 를 이용하시면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유럽 등 세계 어느곳에 있으시던지 마치 한국에 있으신 것 처럼 쉽고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더이상 비싸고 오래 걸리며 번거로운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보다 SendHow 를 한번 시도해 보세요.

 

이용하실때 모든 비용은 Paypal 로 결제하실 수 있고, Western Union 을 통해서 결제를 하실 수 도 있습니다.

 

SendHow 이용에 관한 좀 더 자세한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셔도 됩니다.

 

SendHow 이용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기

 

SendHow 이용에 관한 모든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만 LOL 을 하러 가야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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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SendHow Support Team

 

댓글 2개:

  1. 워크 도타맵이 벨브 도타 를 가져와서만든거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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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먼개소리..
      벨브 도타 이전에 워3 도타 만들던 애들중
      반은 LOL로 갔고 남은 애들이 벨브하고 손잡고 만든게 도타2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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